성장기 청소년, 척추측만증 방치 시 성인에 이르러 허리디스크 될 수도 > Medi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edia.

MAIN / Media / Media

성장기 청소년, 척추측만증 방치 시 성인에 이르러 허리디스크 될 수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edia
댓글 0건 조회 38회 작성일 22-04-25 10:11

본문

성장기의 아이들은 급속한 신체 변화를 맞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빠른 성장으로 인해, 혹은 장시간의 공부로 인해 척추측만증을 앓는 학생들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기도 하다.

척추측만증 환자의 연령별 비율을 따져보면, 과반에 가까운 수가 20대 이하의 청소년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전술한 장시간 동안 스마트폰 및 컴퓨터 사용과 나쁜 자세로 독서 및 공부한 경우, 유전적 특성 및 급속한 성장 등의 다양한 원인들이 이유가 된다.

만약, 어린 시절 발생한 척추측만증을 교정하지 않고 성인이 될 경우엔 만성요통과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휘어진 척추가 체중 부하나 외부적 충격을 만나게 되면 디스크(추간판) 및 내부 구조물들을 보호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또한, 추후 질환적 요소 외에도 키 성장을 방해하는 이유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척추측만증의 문제가 있다면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교정 과정에 있어서 체계적인 계획과 면밀한 진단이 중요하다. 자칫 잘못 교정하게 되면, 측만증이 더욱 악화될 수도 있다. 스스로 교정하려 노력하는 것보단, 현 상태와 치료 방법 등을 고려하기 위해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추나 요법, 물리치료 등 방법으로 교정을 진행하고 잘못된 대처로 인해 근골격 질환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도움말 : 청주 척척마디한의원 이정호 원장

출처 : 법보신문(http://www.beopb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알파플러스컴퍼니대표.안진선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31, 2층 201호(논현동, 한국페인트잉크회관)대표번호.010-2084-3375

Copyright © 알파플러스컴퍼니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톡 가맹상담
SMS 가맹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