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적병 의심 증상은? > Medi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edia.

MAIN / Media / Media

담적병 의심 증상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edia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2-08-01 17:02

본문

불규칙한 식습관과 맵고 짜고 달달한 음식 섭취, 각종 피로감과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소화불량은 매우 흔한 증상 중 하나이다.


한방 전문가들에 따르면 위궤양처럼 증상 자체가 심하지 않고, 당장 생활에 큰 불편함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오래 방치하기 쉬운데, 식후에 속이 더부룩하고, 배에 가스가 가득 찬 증상이 이어질 수 있으며, 소화제를 먹어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치료를 받는 게 바람직하다.
이들 전문가는 이처럼 이유가 불분명하고 만성적인 통증을 일으키는 기능성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원인을 ‘담적병’에서 찾는다. 이들은 급하게 먹는 습관과 한꺼번에 많이 먹는 등의 식습관으로 인해 위장에서 분해되지 못해 쌓이게 된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되고 독소를 만드는데, 이 상태를 담적이라고 한다.

이 병이 진행되면 위장의 기능이 약화될 뿐만 아니라 담적의 누적이 가속화되어 각종 불편 증상 및 만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속 더부룩함, 복부 팽만감, 가스가 자주 차며, 담적이 머리나 근육에 쌓여 머리로 가는 혈류를 방해한다면 어지럼증과 기억력 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라이프네트워크 몸앤장한의원(군포산본점) 임휘진 원장은 “한방에서는 우선 담적을 파악하기 위해 복진, 맥진 등의 한의학적 검사와 위증 기능의 상태를 파악하는 영상 검사를 통한 진단을 시행한다”며 “담적으로 진단하면 환자의 체질과 특성을 분석한 뒤 위장 내부의 담적을 풀어내어 배출을 돕고, 손상된 위장벽과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한약을 처방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치료로 위장의 기능을 회복하고, 오염된 위장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다만 치료를 받기 전에 위장의 기능 상태, 환자의 증상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담적병에 의한 소화불량은 일상생활에서의 식습관을 바꿔주는 게 중요하다. 위장 기능이 회복될 때까지 위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 위주로 섭취하며,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게 좋다. 또한 식사를 마친 뒤 바로 눕지 않고, 1~2시간 충분한 소화 기간을 가지고 잠자리에 드는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알파플러스컴퍼니대표.안진선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31, 2층 201호(논현동, 한국페인트잉크회관)대표번호.010-2084-3375

Copyright © 알파플러스컴퍼니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톡 가맹상담
SMS 가맹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