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지 않는 가슴통증…재발 잦은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치료법 > Medi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edia.

MAIN / Media / Media

낫지 않는 가슴통증…재발 잦은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치료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edia
댓글 0건 조회 53회 작성일 23-09-11 18:09

본문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은 불규칙한 생활과 수면 습관, 배달음식 섭취 등으로 많은 질병에 노출된다. 특히 스트레스가 쌓일 땐 소화불량이 생겨 속이 불편한 증상을 호소한다. 만성적인 가슴 통증과 목의 이물감, 신물 역류 등을 동반하는 증상이 유발되면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역류성식도염은 보통 위산 과다의 문제로 생각해 제산제로 해결하려 하지만 재발이 빈번하게 되어 문제가 될 수 있다. 이는 위산과다로만 해당 증상이 발현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재발이 자주 되는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위해서는 우선 이 문제가 왜 나타나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다. 이때 단순히 부적절한 식습관이 아니라 왜 몸이 역류를 막지 못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다양한 원인으로 위에 남아있는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염증이 생기면 가슴 답답함, 속쓰림, 목의 이물감, 가슴통증, 신트림 등의 증상을 초래하게 된다. 역류성식도염은 재발이 잦기 때문에 약을 먹어도 잘 낫지 않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이러한 증세를 방치하게 되면 식도 점막 부위로 궤양이나 출혈을 야기할 수 있고 심한 경우 식도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역류성식도염의 재발 원인을 체크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라이프입원실네트워크 군포 산본점 몸앤장한의원 임휘진 원장은 “위장의 기능 문제는 내시경 검사 등의 기질적인 문제를 진단하는 검사로는 파악할 수 없어 위장공능검사와 같은 기능검사를 통해 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 연동운동이 정상적으로 잘 이뤄지는지, 위장의 움직이는 힘이 괜찮은지 등의 문제를 진단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방은 각자 원인과 증상에 맞는 한약을 처방해 역류성식도염을 개선해 전반적인 오장육부의 기능을 강화하며 가슴쓰림과 신물 역류 증상을 완화해준다. 하지만 다른 질환보다 재발이 잦은 편이기 때문에 치료 이후에도 정기적인 위, 식도 검사로 장부 기능이 저하되지 않았는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주식회사 스타문컴퍼니대표.문성민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05, 7층(논현동, 동양빌딩)대표번호.010-2084-3375

Copyright © 주식회사 스타문컴퍼니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톡 가맹상담
SMS 가맹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