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적절한 생활습관으로 인한 목디스크, 한방 교정치료로 도움 > Medi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edia.

MAIN / Media / Media

부적절한 생활습관으로 인한 목디스크, 한방 교정치료로 도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edia
댓글 0건 조회 49회 작성일 23-09-14 15:04

본문

스마트폰과 컴퓨터 이용률이 늘어나면서 특히 불량한 자세로 이들 기기를 활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일자목 증후군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일자목이란 정상적인 경추 만곡인 C자 형태인 경추의 곡선이 소실돼 생기는 증상들을 뜻한다. 경추는 7개로 이뤄져 있고 적당한 C자 커브가 있는 모양이 정상이다. 경추의 구조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보통 이 커브가 사라져 일명 일자목을 앓는 사례가 많다.

 

이런 습관이 반복되면 목 주변이나 어깨뼈 안쪽에 통증이 생기면서 어깨와 팔, 손가락까지 저릿한 현상이 생긴다. 대부분 단순한 통증이라 치부하고 파스를 붙이거나 마사지하지만,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목 디스크라는 ‘경추 추간판 탈출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목은 면적이 좁은 만큼 신경이 지나다니는 공간이 더 좁다. 게다가 목에는 중추신경인 척수가 지나가기 때문에 목디스크를 장기간 방치할 경우 척수신경이 압박되는 상황에 다다를 수 있기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약침, 추나요법, 한약 등을 이용한 한방 복합치료가 도움이 된다. 복합적인 한방치료는 파열로 인해 생긴 염증 때문에 단단해지고 뭉친 근육 및 인대를 부드럽게 풀어주며 통증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목디스크는 단순 목근육과 인대의 문제일 경우 1~2회 정도 치료를 받고 휴식을 취해주면 금방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목 디스크는 구부정하고 부적절한 자세가 원인이기 때문에 아무리 치료를 받아도 자세를 교정해주지 않는다면 통증이 재발할 확률이 높으므로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정상적인 커브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트레칭을 꾸준히 실천해주는 것이 좋다.

 

※ 외부 필진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라이프입원실네트워크 부천 상동점 상동서울한방병원 박성희 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주식회사 스타문컴퍼니대표.문성민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05, 7층(논현동, 동양빌딩)대표번호.010-2084-3375

Copyright © 주식회사 스타문컴퍼니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톡 가맹상담
SMS 가맹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