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목, 거북목 방치하면 목디스크로 발전...조기 치료가 중요 > Medi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edia.

MAIN / Media / Media

일자목, 거북목 방치하면 목디스크로 발전...조기 치료가 중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edia
댓글 0건 조회 53회 작성일 24-11-15 17:13

본문

최근 장시간 똑같은 자세로 앉아 업무를 보거나 고개를 푹 숙이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등 부적절한 자세나 습관을 반복하는 현대인들이 많다. 이처럼 평소 무심코 취하는 잘못된 습관과 자세는 목통증을 초래하기 쉽다.

일시적으로 발현되는 목통증은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금세 호전되지만 목통증이 시간이 경과해도 완화되지 않고 장기간 지속된다면 이는 단순 근육 뭉침 현상이 아니라 일자목, 거북목 증후군일 가능성이 높다.

일자목보다 더 좋지 않은 형태로 진행된 것이 거북목이며 거북목은 고개가 앞으로 쑥 빠져 등이 굽은 형태를 띄게 된다. 이러한 모습이 마치 거북이 목처럼 보인다고 하여 거북목이라 부른다.

일자목과 거북목은 근육과 인대의 문제이기 때문에 목디스크보다 치료가 쉽고 빠르다. 하지만 이를 방치하면 목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기에 조기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일자목과 거북목은 신경학적 문제가 아닌 근육과 인대의 문제이므로 목 주변 문제가 되는 근육과 인대를 치료해주면 금방 상태가 호전될 수 있다. 이에 한방에서는 약침요법을 시행한다. 약침요법은 부종과 통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다.

치료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목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자목, 거북목을 미리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우선이다. 평소에 가슴과 등을 활짝 펴 턱을 뒤로 바짝 당겨 척추 전체를 꼿꼿이 세우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라이프입원실네트워크 부천 상동점 상동서울한방병원 박성희 원장은 "목디스크가 치료 없이 방치된다면 만성적인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앉아있는 자세와 스마트폰을 보는 자세에 주의해야 하며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면 즉각적 통증 해소와 만족도가 높은 편이기에 한방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출처 : 이코노미사이언스(http://www.e-science.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주식회사 스타문컴퍼니대표.문성민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05, 7층(논현동, 동양빌딩)대표번호.010-2084-3375

Copyright © 주식회사 스타문컴퍼니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톡 가맹상담
SMS 가맹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자세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