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을 괴롭히는 허리통증, 한방 치료 효과는? > Medi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edia.

MAIN / Media / Media

현대인을 괴롭히는 허리통증, 한방 치료 효과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edia
댓글 0건 조회 253회 작성일 24-12-06 15:32

본문

[바이오타임즈] 많은 현대인은 몸을 망치는 자세와 습관을 지니고 있다. 실제 상당수의 사람이 근골격계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불량한 자세를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업무 때 컴퓨터 모니터를 보거나 책상 의자에 앉아 시간을 보내게 된다. 최근에는 전자 기기의 발달로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쉬는 시간에도 휴대전화를 들여다본다. 이 때문에 목을 쭉 빼며 화면을 보고 있는 고정된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는 목과 허리 부위의 신체 불균형과 체형 변형을 야기하게 된다. 이는 통증을 초래하며 허리디스크와 같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의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변형되거나 외부의 충격 등으로 탈출하여 주변의 신경근이나 척수 경막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디스크가 신경을 누르면 염증과 부종이 발생하므로 세밀한 치료로 회복해야 한다. 디스크가 유발되면 허리통증이 발생함은 물론 다리 저림, 감각 이상 등 여러 불편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에 초기에 체계적인 검사를 받은 뒤 상태에 맞게 개선해야 한다.

증상 초기에는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해당 통증을 충분히 회복할 수 있다. 한방에서는 해당 부위를 위한 치료법으로 침 요법, 약침요법, 한약 처방을 적용한다. 특히 한약재를 인체에 무해하게 정제한 약침은 빠른 통증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마지막으로 뼈와 근육을 강화하는 한약을 복용하면 재발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허리디스크에 대한 첩약 의료보험이 실시되어 환자가 경제적 부담을 덜게 된 부분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이프입원실네트워크 부천 상동점 상동서울한방병원 박성희 원장은 “치료와 함께 일상 속 생활 습관을 바로잡는 노력도 필요하다. 매일 30분 이상 걷기 운동을 하는 것,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권장한다. 다만 허리에 큰 무리가 가는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출처 : 바이오타임즈(http://www.biotime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주식회사 스타문컴퍼니대표.문성민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05, 7층(논현동, 동양빌딩)대표번호.010-2084-3375

Copyright © 주식회사 스타문컴퍼니 All rights reserved.

카카오톡 가맹상담
SMS 가맹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자세히]